스마트폰의 발전을 실로 놀랍습니다. 매년 새로운 스마트폰이 출시되면 가히 혁신이라고 할 정도의 다양한 기능들이 출시되는데요. 초기에 출시된 스마트폰의 기능들도 그 당시에는 정말 놀라울 정도였는데, 현재는 이보다 더 뛰어난 기능들이 나오게 되면서 사람들 역시 이 기능을 편하게 이용하고 있습니다.

 

 

지문인식, 홍채인식, 그리고 놀라울 정도로 정확해진 음성 인식 등은 요즘처럼 보안이 중요되는 시기에 가장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기능들인데요.

 

 

특히 음성 인식의 경우 바쁜 현대인들이 일일이 휴대폰을 조작하지 않고도 사용할 수 있어 그 활용도와 중요도가 점차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것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.

 

 

 

 

빅스비

 

 

 

특히 이러한 음성 인식은 삼성에서 개발한 빅스비를 단연 으뜸으로 꼽을 수 있는데요. 다양한 명령어 수행을 통해 여러가지 기능과 결과를 알 수 있으며, 편하게 휴대폰 조작을 할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.

 

 

하지만 처음 사용하는 분들은 빅스비 사용법에 대해 제대로 파악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.

 

 

빅스비 사용법을 알아보기 전에 빅스비를 활용할 수 있도록 설정을 해야 합니다. 빅스비 앱을 실행한 뒤 초기설정에 여러가지 기능을 등록시켜둬야 하는데요.

 

 

가장 기본적인 것이 바로 자신의 목소리를 등록하는 것입니다. 등록한 후 하이 빅스비라고 부르면 빅스비가 명령을 받아들일 준비가 되는 것입니다.

 

시작하기

 

 

 

삼성 스마트폰이라면 빅스비 전용버튼이 있습니다. 보통 스마트폰 좌측 볼륨버튼 아래에 위치해있는데요. 이 버튼을 클릭하게 되면 빅스비 앱이 실행됩니다. 물론 차후 설정에 따라 실행하는 방식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. 빅스비 사용법으로는 처음 사용자일 경우에는 약관동의 및 계정정보 등록을 진행한 후에 빅스비를 실행하면 됩니다.

 

사용방법

 

 

 

빅스비 사용법은 간단합니다. 우선 기본적인 기능을 익히면 되는데요. 빅스비 버튼을 클릭해서 빅스비를 실행해주거나 사전에 등록한 목소리의 주인공이 하이 빅스비라고 부른 뒤 실행시켜 다양한 명령어를 내려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데요. 지금 몇 시야? 어디 날씨 어때? 누구누구에게 전화 걸어줘 등이 있습니다.

 

응용하기

 

 

 

빅스비 사용법을 공부하다보면 리마인더 기능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. 빅스비는 특정시간이나 장소에서 기억해야하는 내용과 할 일을 알려주는데요.

 

 

예를 들어 그 날 하루에 반드시 해야하는 일이 있을 경우에 그에 관련된 내용을 명령을 해두면 그 시간에 맞춰 특정알림으로 알려줍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또한 빅스비 사용법으로 받아쓰기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.

 

 

 

물론 이 때는 빅스비만 실행하는 것이 아니라 사용 전에 카카오톡 또는 메모장 등과 같은 입력이 가능한 앱을 실행한 뒤 빅스비를 불러 '받아 적어줘'라는 명령어를 내리면 되는데요. 그럼 빅스비가 알아서 음성을 텍스트로 전환하여 입력해주는 효율적인 기능도 있습니다.

 

연동하기

 

 

 

 

 

이 뿐만 아니라 빅스비 사용법으로는 연동 기능도 있습니다. 빅스비는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제휴를 통해 다양한 앱들과 연계동작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. 대표적으로 카카오톡 또는 티맵을 꼽을 수 있는데요. 빅스비에게 카카오톡으로 메세지를 보내거나 티맵으로 내비게이션 안내를 받는 등 여러가지 명령을 시킬 수 있습니다.

 

 

 

 

  •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
  •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
  • 페이스북 공유하기
  •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